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8월19일 2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기업의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신용카드회사는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비용이 유발되므로 기업 경영의 성과를 장기적인 관점에서만 고려하고 있다
  • ② 홈쇼핑업체는 소비자들의 구매위험한도를 낮추기 위해 30일 이내에 조건 없는 환불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다
  • ③ 대형 쇼핑몰에서는 입주상인을 대상으로 불친절한 상점에 대해 서비스 개선을 권고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
  • ④ 특정한 모델의 컴퓨터를 사면 2년 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.
(정답률: 68%)

문제 해설

"신용카드회사는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비용이 유발되므로 기업 경영의 성과를 장기적인 관점에서만 고려하고 있다"가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. 다른 보기들은 고객만족을 중요시하고 있으며, 이를 위해 비용을 투자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. 하지만 신용카드회사는 고객만족을 중요시하지만, 이를 위해 발생하는 비용을 고려하여 기업 경영의 성과를 장기적인 관점에서만 고려하고 있다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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